탐나는전 카드. 제주도 제주 지역화폐인 탐나는전으로 큐알(QR) 결제를 하면 최대 1만 원이 지급된다.
제주도는 위축된 소비 심리를 회복하고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4월부터 6월까지 탐나는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는 지난 4일 도입된 제로페이 연계 탐나는전 큐알(QR) 결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것으로, 이용자와 가맹점 모두에게 혜택이 제공된다.
우선 '탐나는전 큐알(QR) 얼리어답터' 이벤트를 통해 앱 큐알 결제 첫 이용자에게는 결제금액에 따라 최대 1만 원의 인센티브가 선착순 지급된다.
1만원 이상 3만 원 이하 결제 시 2000원, 3만 원 초과 10만 원 이하 결제 시 5000원, 10만원 초과 결제 시 1만 원이 주어진다.
가맹점 활성화를 위한 지원도 이뤄져 탐나는전 큐알(QR) 결제 우수 가맹점 30곳에는 각각 10만원 상당의 탐나는전이 제공된다.
제주도는 이번 프로모션과 함께 동일 기간 연 매출액 10억원 이하 탐나는전 가맹점 이용자에 대해 결제액의 15% 적립금 혜택도 주기로 했다.
김미영 제주도 경제활력국장은 소비심리 회복을 위해 탐나는전 역대급 적립률 15%와 함께 큐알(QR) 결제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이번 혜택이 내수시장 활성화와 소상공인 매출 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