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검색
  • 0
닫기

제주공항에서 잃어버린 휴대폰, 앞으로는 해외에서도 받는다

0

- +

제주공항, 해외 전문 배송업체 DHL과 유실물 해외배송 연계서비스

이용객으로 북적이는 제주공항. 자료사진이용객으로 북적이는 제주공항. 자료사진제주공항에서 분실한 물건을 앞으로는 해외에서도 직접 받을 수 있다.
 
한국공항공사 제주공항은 출국한 제주공항 이용객이 제주공항에서 물건을 분실했더라도 해외에서 직접 유실물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유실물 해외배송 연계서비스는 전국 14개 공항 중 제주공항에서 최초로 시행된다.
 
제주공항은 유실물관리센터에 접수된 해외출국 관광객의 유실물에 대해 본인 확인 등을 거쳐 해외 전문 배송업체인 DHL과 연결해준다. 
 
DHL은 포장과 픽업, 결제, 통관 등 종합적 배송서비스를 통해 관광객에게 해외에서 분실한 물건을 직접 전달한다.
 
코로나19로 인한 거리두기가 해제된 이후 관광객 증가로 해외여객 유실물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반면 출국고객의 경우 배송비와 통관 문제로 유실물을 직접 배송받을 수 없어 민원과 불만이 제기돼 왔다.
 
제주공항에 접수된 관광객 유실물은 2023년 한해 291건, 올해 1분기 126건이다. 에어팟과 휴대폰 등 소형전자기기와 가방 등이 주축을 이룬다.
 
김복근 제주공항장은 "분실물을 안전하게 돌려받는 경험을 통해 제주에서의 여행이 좋은 기억으로 남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이슈

많이 본 뉴스